나이아스 이야기

연극 ‘안나라수마나라’ 후기

나이아스 2020. 1. 26. 04:24

공연 ‘안나라수마나라’ 200123일자로 대학로 ‘업스테이지’에서 관람하고 왔습니다.

출연 배우는 4명으로 ‘리을’역을 맡은 배우 유민석 배우는 제가 웹툰 원작 ‘안나라수마나라’를 보면서 상상했던 목소리랑 찰떡이에요. 목소리가 엄청 좋으시고 키가 크십니다.
‘윤아이’역을 맡은 유예환님은 목소리가 고등학생 같고 얼굴도 동안이셔서 진짜 고등학생 같더라구요
‘나일등’역을 맡은 양태상님은 완전 원작이랑 똑같이 연기 하더라구요. 나일등이 원작에서 튀어나온줄.. 얼굴을 박보검 닮으셨어요
‘멀티맨’하신 강영수님은 그 외에 모든 배역을 다하는 그야말로 멀티맨이었는데 1인 8~9역을 하신거 같애요. 그저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나라수마나라’는 웹툰을 재밌게 봐서 연극은 어떨까하고 봤는데 저는 대만족이었습니다. 원작 분위기와 캐릭터, 스토리 그대로 연극으로 옮겼어요. ‘리을’이 마술마인 만큼 원작처럼 마술도 보여주고요 특히 배우분들 싱크로율이 높아서 좋았어요.
좀 아쉬운점은 배역을 맡을 배우가 좀 더 많았으면 더 좋았을거 같습니다. 멀티맨님이 잘 대처하면서 각 역할마다 잘하긴 했지만 ‘윤아이’의 여동생까지 맡는건 좀 오바였음..
아무래도 대학로 소공연이다 보니 재정문제로 어느정도 이해는 갑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재정으로 조명과 소품을 이용해서 잘 연출 했더라구요.

이 돈은 연극 중 뿌린 ‘안나라은행’가짜 돈이에요
원작에서도 마술을 보여준다면서 가짜돈이 흩날리는 장면이 있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