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음악이야기

리메이크 된 90년대 노래들 1) 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

나이아스 2016. 11. 5. 08:00

'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

1994년 이원진의 1집앨범 '이원진'에 실린 곡입니다.

피쳐링 류금덕양과 듀엣이 정말 잘 어울리는 곡으로 

시작되는 커플들의 순수하고 솔직한 심정이 잘 표현된 곡입니다. 


이원진&류금덕-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 


이 곡은 지금까지도 불려질 정도로 워낙 유명해서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 하였는데요

그 중 제일 괜찮은 곡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대한민국 펑크밴드 레이지본이 '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를 리메이크 하여

'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하여'로 발매하였는데요

락 버젼으로 편곡하여 신나는 연주인데도 노래는 노래 분위기에 맞게 감성적으로 불렀습니다. 

그래서 더 구슬프게 들리는거 같습니다.


피쳐링은 '슈가플로우sugar flow'(송화영)님이 해주셨습니다.

인디씬의 여성보컬이신거 같은데 자세한 정보는 없네요.

아무튼 'sugar flow'(송화영)님의 가냘프고 여성적인 목소리와 레이지본 보컬의 거친 락창법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가 락 버젼으로 멋지게 재탄생하였습니다.

 


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 



니가 아침에 눈을 떠 처음 생각 나는 사람이 

언제나 나였으면 내가 늘 그렇듯이

좋은 것을 대할 때면 함께 나누고픈 사람도 

그 역시 나였으면 너도 떠날테지만


그래 알고 있어 지금 너에게 

사랑은 피해야 할 두려움이란 걸


불안한 듯 넌 물었지 사랑이 짙어지면 

슬픔이 되는걸 아느냐고

하지만 넌 모른거야 뜻 모를 그 슬픔이 

때론 살아가는 힘이 되어 주는 걸


니가 힘들어 지칠때 위로 받고 싶은 사람이

바로 내가 됐으면 내가 늘 그렇듯이

너의 실수도 따듯이 안아줄거라 믿는 사람 

바로 내가 됐으면 너도 떠날테지만


그래 알고 있어 지금 너에게 

사랑은 피해야 할 두려움이란 걸


불안한 듯 넌 물었지 사랑이 짙어지면 

슬픔이 되는걸 아느냐고

하지만 넌 모른거야 뜻 모를 그 슬픔이 

때론 살아가는 힘이 되어 주는 걸


이제는 걱정하지 마

한땐 나도 너만큼 두려워한 적도 많았으니

조금씩 너를 보여줘

숨기려 하지 말고

내가 가까이 설 수 있도록


불안한 듯 넌 물었지

사랑이 짙어지면 

슬픔이 되는걸 아느냐고

하지만 넌 모른거야 뜻 모를 그 슬픔이 

때론 살아가는 힘이 되어 주는 걸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과 댓글 주세요